‘피겨여왕’ 김연아(24)의 조추첨 결과가 발표됐다.
김연아는 16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4시부터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 회의실에서 진행된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쇼트프로그램 조추첨 결과 3조 5번째로 편성됐다.
2012 밴쿠버동계올림픽에 이어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하는 김연아는 이날 조추첨에서 30명 가운데 17번을 뽑아 3조 5번째로 연기한다.
이번 조추첨은 4년 전 밴쿠버 대회와는 다른 방식이 적용돼 눈길을 끌었다. 30명의 선수가 5명씩 6개 조로 편성돼 경기를 치렀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6명씩 5개 조로 나뉜다.
특히 ISU(국제빙상연맹)이 세계선수권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ISU는 세계랭킹 상위 12명을 마지막 4~5조에 놓는다. 김연아는 그동안 대부분의 국제대회에 불참했기 때문에 세계랭킹이 29위에 불과했다. 이번 대회 참가 선수 중 15번째로 3조에 편성됐다.
대한체육회는 김연아의 조추첨에 앞서 이번 대회 피겨스케이팅 경기가 열리는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는 빙질이 고르지 않아 앞 순서에 배정되는 것이 유리하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실제로 남자 싱글에서는 선수들의 실수가 연발, 이번 대회 가장 큰 변수로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되도록 앞 순서에 배정되는 것이 경기에서 유리하다는 관측이다.
한편 김연아가 출전하는 피겨스케이팅 여자 쇼트프로그램은 20일 오전 0시부터 열리며, 21일 오전 0시에는 프리스케이팅이 진행된다. 프리스케이팅에 앞서 진행되는 조추점은 20일 새벽 4시 45분에 진행된다.
김연아 조추첨 결과에 대해 네티즌은 “김연아 조추첨, 왠지 느낌이 좋다” “김연아 조추첨, 이젠 실전만 남았다” “김연아 조추첨, 정말 주사위는 던져졌네” “김연아 조추첨, 실전 분위기 나네” “김연아 조추첨, 갑자기 긴장감 고조” “김연아 조추첨, 부디 좋은 결과 있길” “김연아 조추첨, 결과는 하늘에 맡기자”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