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공부합시다] 학점관리·스펙쌓기·유학… 취업전선 ‘유비무환’

입력 2014-02-13 11:0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대학생 학습전략

▲지난해 10월 외환은행 본점에서 영국유학박람회가 개최됐다. 당시 각 부스를 찾은 학생들이 영국 유학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새 학기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은 각오가 남다를 것이다.

학점관리는 물론 취업전선에 뛰어들기 위한 스펙 쌓기도 함께 병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기업들인 ‘스펙 타파’ 추세이긴하나 아직도 대부분의 기업들은 스펙을 보는 게 현실이다. 이에 대학생들은 신 학기 개강을 앞두고 스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토익 등 영어점수 올리기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해외 어학연수나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있다. 이를 겨냥해 나라별 분야별 유학박람회도 열린다. 유학을 준비하고 있던 학생들에게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일부 교육기관은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등 자격증 획득을 돕는 학습 상담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토익 스펙 쌓기 병행은 기본 = 대학생들은 상반기 채용 시즌 준비를 위한 스펙 쌓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13일 국내 토익(TOEIC) 주관사인 YBM 한국TOEIC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월 토익시험에 약 13만명이 응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만명 증가한 것으로 상반기 취업을 미리 준비해 취업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취업 준비생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해커스어학원은 3월부터 시작되는 상반기 취업 시즌을 맞아 토익스피킹(토스) 및 오픽 고득점 달성을 위한 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2시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토스와 오픽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수험생의 타입별로 고득점을 달성 할 수 있는 시험을 선택하는 기준을 제시해 취업준비생들의 스펙 쌓기 전략에 도움을 줄 예정. 참가자 전원에게는 최신 경향을 반영한 토스와 오픽 자료집, 해커스잡 영어면접 가이드북을 무료로 증정한다.

◇학습설계 상담서비스 실시 =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초보 학습자들을 위한 학습설계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초보 학습자들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나 보육교사 등의 자격증 및 학점 취득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학위와 자격증 취득에 드는 비용은 얼마인지, 교육기관은 어딘지 등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학습 설계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자격취득과정이나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 4년제 학사 학위취득, 학위 취득자 전공 취득 등 자신의 상황에 맞는 분야를 선택해 문의내용을 작성하면 전문 학습 설계 상담 선생님이 1대 1 맞춤 상담을 진행해 준다.

무료학습설계 서비스 외에도 학점은행제와 관련해 상담하고 싶은 내용을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무료 학습상담도 진행 중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 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되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필수 6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1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과정 2014년 3월 신학기 수강 신청자를 대상으로 수강료 할인 등 ‘신학기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 유학 정보, 박람회에 다 있다 = 일부 대학생들은 어학연수와 교환학생 등 해외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박람회도 열린다. 제5회 영국유학박람회가 다음달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외환은행 본점에서 개최된다.

영국유학박람회는 약 70여개의 영국 대학 및 기관들이 참가하는 행사로 정기유학부터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 영국 유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자리에서는 유명 대학 교수부터 관계자 등의 세미나도 진행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네덜란드대학 및 기업에서 후원하는 한국인 대상의 ‘오렌지튤립장학금‘ 설명회가 열린다. 행사는 오는 15일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사무소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장학금 지원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등 상세한 설명을 듣고 상담 받을 수 있는 자리다. 네덜란드로 유학이나 교환학생 등을 고민한다면 이날 네덜란드 대학 학비 전액 또는 반액, 생활비까지 지원해주는 오렌지튤립장학금 설명회를 들어 볼만 하다고 진흥원은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