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매출 2274억원, 영업이익 123억, 당기순이익 122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9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했다. 4분기 매출은 약 4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가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게임 연간매출은 약 1408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약 1037% 증가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약 60% 이상 비중을 차지한다.
위메이드는 올해를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삼고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의 확보하는 한편 공격적인 모바일사업을 전개해 신규 수익원 확대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해 마지막 테스트를 거친 온라인게임 ‘이카루스’는 최종 점검을 거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창천2’ 또한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오픈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모바일게임으로는 ‘아크스피어’, ‘천랑’, ‘아이언슬램’, ‘윈드러너2’ 등이 나오며 국내외 시장지배력 및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측은 “급변하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경쟁하고자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과 함께 편대를 구성해 체질 개선, 입지 구축, 경험 축적을 통해 질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