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기간 동안 편의점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다.
세븐일레븐은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림픽 경기가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6%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방문한 고객 수도 19.1% 늘었다.
특히 맥주 매출이 25.7% 올랐고, 도시락과 김밥 매출이 각각 22.8%, 16.7% 늘어 톡톡한 올림픽 효과를 봤다.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다.
소주 매출이 17.2% 늘어나면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각각 22.3%, 20.4% 증가했다.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늘고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냉장 족발, 육포, 번데기 등 안주 4종을 20~25%, 에너지 음료 4종을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이번 달 말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밤에 경기가 진행되다 보니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