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광고 솔루션 '엔솔로지' 로고
사진=나스미디어 제공
나스미디어 측 설명에 따르면 앤솔로지는 나스미디어만의 IPTV 광고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IPTV 이용 행태 분석에 기반한 타겟별 광고 집행 가이드를 제공 △투입 광고 예산에 따른 광고 효과를 예측·분석 △광고주의 효율적인 예산 전략 수립 등을 지원한다.
또 앤솔로지는 3사 IPTV 광고집행 시 통합 광고 효과 분석과 각 사별 광고 효율성 비교는 물론 타 방송매체(지상파, 케이블)와 비교 가능한 광고 효과 분석 데이터도 제공한다.
나스미디어 백정석 디지털본부장은 “IPTV 광고 수요는 높아지는데 통합 IPTV 광고 전략이 없었다”이라며 “앤솔로지는 광고주들이 효과적인 IPTV 광고 전략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