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전액보상?…내 정보 확인해야"

입력 2014-01-20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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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은행 경영진 일괄 사의 표명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이 진행되면서 해당 은행을 이용했던 소비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 3사는 20일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카드 부정 사용 등 고객 피해를 전액 보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국민은행도 자사 홈페이지에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20일 KB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책임을 통감한 KB금융과 국민은행 경영진들은 일괄 사의 표명을 했다.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후 사표를 제출한 이들은 KB금융 모든 집행임원과 이건호 국민은행장, 심재오 국민카드 사장, 국민은행 및 국민카드의 임원진이다.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혹시 내 카드도?”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전액 보상한다는데 확인 필수네요”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정말 어쩌다 이런 사태까지 오게 됐는지”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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