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홈페이지 캡처
개인정보유출 사태로 해당 카드사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정보 유출여부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롯데카드와 KB국민카드는 17일 저녁9시부터, NH농협카드는 18일 새벽부터 개인정보유출여부 확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개설된 별도의 팝업창을 통해 해당 페이지로 접근 가능하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유출이 확인된 고객은 카드재발급 요청도 가능하다.
해당 카드사들은 2차 피해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제공한다.
앞서 검찰은코리아크레딧뷰로(KCB)직원이 롯데카드ㆍ국민카드ㆍ농협카드의 개인정보 약 1억건을 유출한 사실을 적발했다.
네티즌들은 "개인정보유출, 한두번이 아니네", "개인정보유출, 이상한데서 전화오려나", "개인정보유출, 사과하면 뭘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