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고객을 대상으로‘택시 안심 서비스’를 실시한다.
LIG손해보험은 NFC칩이 부착된 택시에서 고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단히 택시의 차량정보와 탑승시간을 조회·전송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좌석에 부착된 NFC 칩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어플리케이션이 자동 구동돼 탑승한 택시의 정보가 이용자가 지정한 가족이나 지인에게 문자로 전송된다.
김대현 LIG손해보험 자동차보험담당 상무는 “여성이나 학생, 노약자 등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