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모바일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미국 ‘리테일 인포메이션 시스템스(RIS) 뉴스’의 ‘2013 소프트웨어 리더보드’ 보고서에서 ‘유통업계를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 벤더’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RIS 뉴스는 유통 업계를 위한 미국의 뉴스 전문 매체로, 매년 유통업계를 위한 주요 기술 벤더들을 심층적으로 비교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유통업을 위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벤더 87개 중 ‘종합 Top 2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대규모 벤더, 다양한 SW 세트를 보유한 벤더, 최상위 유통업체를 위한 최고의 벤더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또 의류 및 패션 소매업, 의류 유통업체, 중견 유통업체 부문 리더를 비롯해 유통업에 대한 집중도, 대형 벤더의 고객 만족도, 최상위 유통업체의 추천도, 최상위 유통업체들이 인정한 제품 신뢰도, 전체 성능, 유지보수 및 운영 편의성,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세트에 대한 벤더 고객 만족도 등 11개 부문에서 ‘Top 10’에 선정되기도 했다.
RIS 뉴스의 조 스코루파 수석편집장은 “이번 보고서의 마스터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모든 벤더들은 유통업계를 위한 가장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벤더라고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376개 유통업체들이 975개의 항목을 평가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으며 객관성 보장을 위해 독립적인 리서치 기관인 리치필드 리서치(Litchfield Research)를 통해 조사를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