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가온누리’ 정신으로 시장리더십 확보”

입력 2014-01-02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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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사진>은 새해 임직원들에게 ‘가온누리’ 정신을 제시하고 성공경험 축적을 통해 시장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은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순 우리말인 가온누리는 ‘무슨 일이든 세상의 중심이 된다’는 뜻으로 임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협동을 통해 각 부문별 성공 경험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에서 우뚝 서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먼저 심 사장은 ‘성공경험 축적을 통한 시장리더십 확보’를 올해 경영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는 저성장과 카드금융 금리 인하,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의 경쟁심화 등으로 신용카드 업계의 경영환경이 올해도 불투명하다는 판단에서 비롯된 것이다.

“시장 성숙기 경영 전략인 ‘작은성공전략(Small Wins Strategy)’을 활용, 각 부문별 1등 경험을 축적하고 중장기적으로 시장을 리딩하는 KB국민카드가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과제로 심 사장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 확보를 위한 영업기반 강화 △앱카드 케이모션(K-motion) 확대를 통한 미래 결제 시장 선점 △성장성-수익성-건전성 조화 등을 꼽았다.

아울러 국민카드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새롭게 출시한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의 정신으로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널리 알리고 고객 편의를 강화해 ‘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그는 강조했다.

심 사장은 가온누리 정신과 함께 ‘어떠한 어려움에도 동요치 않고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는 뜻인 ‘처변불경 처변능변(處變不警 處變能變)’의 자세를 제시하고 임직원에게 주인의식을 가지고 임해주길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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