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신당 창당을 공식화하고 본격적인 독자 세력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안철수 관련주들은 물론 동양피엔에프도 급등세다.
28일 오전 9시23분 현재 동양피엔에프는 전일대비 690원(10.78%) 상승한 7090원에 거래중이다. 안랩(2.25%), 써니전자(3.44%), 오픈베이스(0.80%), 링네트(1.11%) 등 안철수 관련주들이 상승세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현재의 정치 상황을 진단하고 새로운 정치세력의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향후 세력화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안 의원은 신당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는 한편, 이를 실행하기 위한 창당준비기구의 출범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이계안 전 의원이 지난 26일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해 안철수 무소속 의원 측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지자 동양피엔에프가 급등세다.
이계안 전 의원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자동차 대표, 열린우리당 국회의원을 지낸 이계안 전 의원을 대표이사로 영입한 동양피엔에프는 최근 폭발적인 수주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수주 성적이 반영되는 올해 3ㆍ4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