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면 캡처)
tvN ‘SNL코리아’의 코너 ‘GTA 군대2’에 등장한 홍진호가 화제다.
홍진호는 지난 16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의 ‘GTA 군대2’ 편에 카메오로 출연해 능청스런 연기로 시청자를 폭소케 했다. 이에 ‘SNL 코리아’에 출연한 홍진호가 누구인지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진호는 지난 2001년부터 2011년까지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했다. ‘폭풍 저그’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시원한 플레이를 보여줘 유명세를 떨쳤지만, 큰 대회에서는 우승하지 못하고 준우승에 머문 적이 많았다. 역대 2번째 스타리그 통산 100승, 역대 2번째 스타리그 명의 전당 헌액, 역대 2번째 억대 연봉 장기계약 등의 기록을 남겼다.
프로게이머 은퇴 이후에는 제닉스 스톰의 감독을 맡았다. 최근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에서는 '2인자' 꼬리를 떼고 우승을 차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홍진호 깜짝 출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홍진호 깜짝 출연, 만년 2위에 머물더니 게임2를 추천하다니”, “홍진호 깜짝 출연, 이제 아예 방송인으로 활동하네”, “홍진호 깜짝 출연, 얼굴 보자마자 뿜었다” 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꾸준히 전파를 타고 있는 'GTA 패러디 시리즈'에는 'GTA 조선' 'GTA 경성' 'GTA 강남' 등이 있으며 포복절도할 코믹 연기와 원작의 완벽한 재현으로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