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네이버와 육아 캠페인 진행
보건복지부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함께 육아지원정책을 소개하는 ‘육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책포털「마음더하기」와 연계해 네이버 서비스 내 특별페이지에서(http://campaign.naver.com/livetogether04) 진행하는 것으로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과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페이지에서는 ‘워킹맘’, ‘연년생맘’, ‘초보아빠’, ‘초보엄마’, ‘모바일맘’ 등 육아 문제 중 고민이 가장 많은 5가지 주제를 선정해 소개한다.
소개된 주제는 전문가의 답변과 함께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제도와 정책 서비스, 앱 등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육아 정보의 신뢰도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지에는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마음더하기’ 정책포털과 ‘아가사랑’ 상담센터를 연동시켜 정부지원정책과 개인적인 육아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창구와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이재용 고령사회정책과장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육아 정책이 국민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육아 정책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