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는 최근 마케팅 전략 컨설팅 업체인 그린위치 컨설팅(Greenwich Consulting)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EY의 이번 그린위치 컨설팅 인수는 글로벌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기존 그린위치 컨설팅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EY는 향후 마케팅 전략, 성장 전략, 마케팅 실행·평가, 가격 전략, 고객 분석 등의 분야에서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린위치 컨설팅은 2001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마케팅, 고객관리, 시장 및 고객 데이터 분석, 디지털화 등과 관련된 전문적인 경영자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기존의 그린위치 컨설팅 임직원은 EY 어드바이저리 부문에 통합·재배치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컨설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우디 드리그(Woody Driggs) EY 어드바이저리 글로벌 총괄 리더는 “이번 그린위치 컨설팅 인수를 통해 고객의 기대에 더욱 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것이 곧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로 한국 법인인 EY한영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EY한영 조상욱 어드바이저리 본부장은 “마케팅 전략, 디지털화 등과 관련해 그린위치가 가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기업들에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