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영업손실 7,469억원으로 적자 전환한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이 다양하다. 실적 발표 당일(18일)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는 -10%까지 하락하다 반등하여 +4%에서 마감하였고, 다음날에는 다수의 증권사에서 목표가를 하향 조정 하는 리포트들이 있었다. 팍스넷 삼성엔지니어링 종목 토론실에서도 다양한 투자자들의 의견들이 있었는데 팍스넷 아이디 se1***회원은 아직까지 불확실성이 많이 남아 있다고 하며 기존 저가 수주 프로젝트들이 리스크를 요인으로 계속 존재할 것 이라며 공사라는 것은 끝나 봐야지 부실 반영도 완료된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에 덧붙여 ant***회원은 2013년은 실적은 어차피 안 좋기 때문에, 4분기까지도 부실을 반영하여 빠른 시간 내 부실 정리가 예상된다는 의견도 있었다. 반대 의견으로는 ni9*** 회원은 이미 바닥 친 상태인 주가는 앞으로 완만한 상승이 예상되며, 삼성그룹 내부 여러 곳에 존재하는 건설 분야에 대한 교통정리 시점이 올 때 삼성엔지니어링도 함께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전반적인 투자자들의 의견은 증권사 리포트와 유사하게, 앞으로 삼성엔지니어링의 실적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기까지는 꽤나 긴 시간이 필요하는 것 같다는 예상이다.
(출처 : 증권 커뮤니티 팍스넷)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양증권, 대우증권, 하나대투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우리금융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캐피탈,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KB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3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연3.8%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5902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팍스넷 관계자는 “스탁론은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투자방법이지만 스탁론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0월 31일 종목검색 랭킹 50
셀트리온, SK하이닉스, SMEC, STX팬오션, 하이비젼시스템, 디아이, 지엠피, 큐에스아이, 대호에이엘, 현대로템, 체시스, 경남기업, TPC, 삼성전자, 이-글 벳, 현대상선, LG전자, 우리기술, 대아티아이, 동양철관, 씨앤케이인터, OCI, 벽산건설, LG디스플레이, 일신석재, 모아텍, 파트론, 딜리, 스포츠서울, 한화케미칼, 대한전선, 동양, 삼진, 동원수산, 현대중공업, 한국큐빅, 우리종금, 메디톡스, VGX인터, 아남전자, STX, 바이넥스, 제일바이오, 에머슨퍼시픽, 케이디씨, 크루셜텍, 엔알디, KG이니시스, 삼성SDI, 차바이오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