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가 신진 만화가의 웹툰을 2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지난 5월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함께 우수 만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신진 만화가를 육성하고자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을 주최, 수상작에 대한 웹툰 기획, 제작, 프로듀싱, 마케팅 등 일련의 웹툰 매니지먼트 활동을 지원해왔다.
T스토어에 연재되는 웹툰은 손희준 작가의 ‘히어로디션’, 송정욱 작가의 ‘뱀과 사냥개’, 이은국 작가의 ‘그라운드 제로’, 양예환 작가의 ‘이별은 지구에서’, 서영호 작가의 ‘해태인간’ 등 총 5편이다. 해당 웹툰은 T스토어 앱과 모바일웹의 ‘T플레이’ 메뉴에서 주 1회 연재되며, T스토어 접속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플래닛 이재환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부장은 “재능 있는 만화가들이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 시장에 입문할 수 있도록 웹툰 제작을 지원하게 됐다. 앞으로도 국내 웹툰 시장에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모바일 웹툰 생태계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SK플래닛은 국내 최대 콘텐츠 마켓인T스토어에서 엉덩국 작가의 ‘잉여도감’, 백승훈 작가의 ‘통’ 등 총 65편의 모바일 웹툰을 무료로 연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