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픈한 ‘에오스온라인’에서 게임 내 인플레이션 문제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야기됐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해당 게임 인증샷)
사건의 발단은 NHN엔터가 PC방 업주와 단골 고객들에게 ‘PC방 쿠폰’의 형태로 게임 내 금액 1000골드를 제공한 것이 원인이었다.해당 금액은 게임 이용자들이 최고 레벨에서도 쉽게 모을 수 없는 돈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당초 의도와 달리 일부 PC방 업주가 이를 현금화해 게임 속에서 이용자들에게 판매하며 인플레이션이 발생한 것이다. 온라인커뮤니티에선 이 사건을 '1000골드 사건' 혹은 '천골사건'이라고 지칭하고 있다.
유저들의 불만이 이어지자 NHN엔터측은 즉각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려 유저들에게 사죄하는 한편 조치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NHN 측은 현재 PC방에 사전 지급된 미사용 쿠폰들은 모두 회수된 상태며 알려진 금화는 모두 회수 처리됐다고 밝혔다. 또한 사과의 뜻으로 점검 이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갈색 버나드 3일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에오스온라인 첫날 부터 이게 뭔가요?" "천골사건만 없었어도 더 좋았을텐데" 등의 반응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