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국민행복기금 지원자에게 ‘KCB 신용관리토탈서비스’ 제공

입력 2013-09-10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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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기금 지원자는 앞으로 개인신용등급 관리를 위해 KCB의 신용교육·상담·컨설팅 등 전문 신용관리 토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캠코는 10일 서울 역삼동 캠코 본사에서 KCB와 국민행복기금 업무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기관은 △국민행복기금 채무 성실상환정보 등 본인의 우량평가정보를 개인신용평가점수 개선에 반영하는 ‘자기정보등록서비스’ △신용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하는 ‘신용관리체험단’ 모집·지원 △개인 신용등급 향상을 위한 ‘신용등급 시뮬레이터’ 운영 △창업희망자에 대한 상권입지 분석 서비스 등 폭 넓은 분야에서 서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장영철 캠코 사장은 “저소득·금융소외계층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서는 빚 부담 완화와 함께 전문적인 신용관리가 꼭 필요하다”면서 “지난 5일 협약을 체결한 NICE평가정보와 더불어 국내 양대 신용평가기관과 양질의 신용관리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구축한 만큼 저소득·금융소외계층이 가계부채와 저신용의 굴레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자활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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