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우리부서 기업문화 자랑하기' 공모에 참여한 수상직원들이 김병일 한전KDN 사장(왼쪽에서 8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번 공모를 실시하는 것은 부서에서 자체 시행하고 있는 활동들을 공유, 타부서를 벤치마킹 기회로 삼게 하기 위해서다.
공모심사는 접수된 활동사례에 대해 심사위원과 전직원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그 결과 최우수활동상에는 팀원 소통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가족친화활동 ‘가족과 함께 캠핑’이 선정됐다.
우수활동상에는 회식문화를 개선한 문화활동 ‘Team Culture Party’, ‘오감만족 맛집투어’, 업무보고 및 공유를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실시간 가능하도록 하는 ‘스마트폰 어플활용 업무 보고’, 협력회사 직원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베스트 협력사원 선정 및 스마일게시판 운영’ 등이 각각 선정됐다.
한전KDN은 수상부서에 기업문화활동비 등을 지원해주고 각 부서의 활동사례를 사내매체를 활용, 전사에 공유 및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전KDN은 열린소통과 창의적인 풍토를 구축하기 위해 부서간 소통을 활성화하는 ‘부서매칭제’를 비롯해 매월 읽고싶은 책을 지원해주는 ‘북소리’프로그램, 직원들의 니즈(needs)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열린강좌’ 등 다양한 문화경영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