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3 스펙
(사진=연합뉴스)
갤노트3 스펙이 갤럭시기어에 이어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가 5일 공개한 ‘갤럭시 노트 3’은 5.5형 갤럭시노트2(갤노트2)보다 큰 풀HD 슈퍼아몰레드 5.7형(144.3mm) 화면에 대용량 32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갤노트3 두께는 8.3mm로 기존 갤노트2보다 더 얇아지고 무게는 168g으로 줄었다.
램은 3GB를 탑재했고, 주파수 집성 방식(Carrier Aggregation)을 적용한 LTE-A와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한다.
갤노트3 스펙 중 S펜 기능은 화면 위에서 S 펜의 버튼만 누르면 5가지 주요 기능들이 부채모양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에어 커맨드’가 추가됐다.
‘액션 메모’ 기능은 손글씨로 메모한 정보를 인식해 전화 걸기, 번호 저장, 지도 위치 찾기 등 다음 단계로 바로 연결시켜 주며, ‘스크랩북’ 기능으로는 관심있는 콘텐츠를 웹, 이미지, 동영상 등 포맷에 제한 없이 한 곳에 스크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캡쳐 후 쓰기’, ‘S 파인더’, ‘펜 윈도우’ 기능을 ‘에어 커맨드’를 통해 쓸 수 있다.
‘멀티 윈도우’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새로워진 멀티 윈도우에서는 동시에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텍스트나 캡쳐된 이미지를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바로 끌어 보낼 수 있다.
갤노트3은 제트 블랙, 클래식 화이트, 블러쉬 핑크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