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 전문가의 이론 및 실기 교육과 생산라인 견학 등 업무 역량 강화
KCC가 이달 21일부터 3주간 용인시 마북동 인재개발원에서 KCC 중국 법인의 현지인 기술자들을 교육하는 ‘글로벌 KCC, 해외 기술 인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외법인의 현지인 기술자 역량 강화를 통해 해외 법인의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은 특별히 구성된 46명의 현업 도료 전문가들에 의한 실무형 강의로 이뤄졌다. 중국 법인이 도료 생산공장이라는 점에 착안해 도료 제품에 대한 기술 역량강화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교육생들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도료 제품별 특성과 용도, 배합, 제조공정의 실무 교육을 심도 있게 체득했다. 이와 함께 KAC 및 KCC 울산공장을 견학하고, 다기능 도료의 물성을 직접 비교해 봄으로써 KCC 도료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 현지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KCC는 중국시장 점유를 높이기 위한 현지화 연구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중국 현지 핵심 인재 양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KCC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KCC는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세계 각국 해외법인 현지 채용인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에 한국을 찾은 중국 현지 우수 인재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해외 직원들이 좋은 교육의 기회를 가져 KCC의 우수한 기술을 습득하여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