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고객맞춤형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 맞춤형 홈페이지는 고객행태분석, 이용자의 사용성 평가와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인 맞춤형 정보제공 및 영업점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페이지는‘KB골든라이프뱅킹’, ‘KB추천상품관’, ‘KB속 나만의 공간 My KB’, ‘KB힐링 플레이스’,’고객로열티 프로그램’ 등 새로 신설했거나 고객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사이트들로 구성됐다.
‘My KB’를 통해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니어고객을 위한‘KB골든라이프뱅킹’사이트를 제공한다.‘KB추천상품관’은 고객이 자신의 목적에 맞게 상품검색과 가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돼 있으며 다양한 비금융콘텐츠로 무장한 ‘KB힐링 플레이스’와 ‘고객로열티 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도를 더했다.
이외에도 생활공감, 북카페, GOLF예약, 공연·영화 할인서비스, 매거진 GOLD&WISE, KB레인보우인문학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된 ‘KB힐링 플레이스’도 신선하다. 딱딱하고 사무적인 은행 홈페이지에 쉬어갈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오픈은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시니어고객과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인터넷환경을 제공하며 고객 스스로 보안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함으로써 사회적 문제해결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