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목표 115% 넘기며 호조세
![](https://img.etoday.co.kr/pto_db/2013/08/600/20130801141537_330431_350_476.jpg)
‘스웨덴의 보드카’란 뜻을 가진 ‘스베드카’는 알코올도수 40도에 기본 향을 가진 ‘스베드카 보드카’, 도수 37.5도에 레몬향과 오렌지향이 각각 첨가된 ‘스베드카 씨트론’, ‘스베드카 클레멘타인’ 3종이 판매되고 있다.
롯데주류는 최근 칵테일 등 저도주에 익숙한 20-30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보드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4월부터 스웨덴産 프리미엄 보드카인 ‘스베드카 3종’을 수입해 국내 보드카 시장에 뛰어들었다.
출시 초기 롯데주류는 클럽과 바(Bar)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7월말 기준 약 200여개 업소에서 판매되고 있고, 최근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할인점으로도 판매망 확대하며 출시 100여일 만에 목표 대비 115%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한편, 국내 보드카 시장은 최근 클럽이나 바(bar)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2008년부터 5년간 연평균 37%씩 성장해 2012년 약 300억원대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