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당신, 노마족(노무족)일까? 기능성 화장품을 한 번이라도 써 봤다면 당신은 노마족(노무족)이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비자 500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소비지출 여력이 빡빡해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지출을 늘리는 40~50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티에이징 시장 규모가 무려 12조원, 매년 10%씩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한다. 노마족과 노무족은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과연 얼마나 소비할까.
40대 당신, 노마족(노무족)일까? 기능성 화장품을 한 번이라도 써 봤다면 당신은 노마족(노무족)이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비자 500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소비지출 여력이 빡빡해도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지출을 늘리는 40~50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티에이징 시장 규모가 무려 12조원, 매년 10%씩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한다. 노마족과 노무족은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과연 얼마나 소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