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럽 가입, 건축자재 기부, 1사1촌 운동 확대 운영
KCC가 각 사업장별로 시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화한다. 올해 경영방침인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실현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KCC는 지역 공헌 강화·현물 기부 강화·성금 기부 강화 등 기업 위상과 특성에 어울리는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KCC 만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모델을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KCC는 지역 공헌 강화를 위해 기존 대죽공장과 전주공장, 울산공장에서 실시하던 ‘1사 1촌 운동’을 전 사업장으로 확대하고, 1사1산 운동까지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CC는 지역경제와 함께하는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각 사업장 인근의 환경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KCC는 현물 기부도 강화한다. KCC는 ‘건축자재기업’이라는 특성에 맞춰 지방자치단체와 건축봉사단체 등에 건축자재를 기부하는 ‘사랑의 집’ 사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또 서울시청과 손 잡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바닥재를 지원하는 ‘행복한 방 만들기 사업’도 이번 달부터 진행한다.
이와 함께 노인정 건축자재 개선사업, 지역 무료 DIY 강좌, 마을 벽화 그리기 봉사 등 KCC가 하고 있는 건축자재·페인트·유통 사업의 업종 특징을 살린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만들 방침이다.
아울러 성금 기부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세전이익 대비 1% 이상을 사회공헌 활동에 지출하는 ‘전국경제인연합회의 1% 클럽’에 가입해 사업장별로 진행돼 온 불우이웃 돕기 기부활동을 체계화할 계획이다. 또한‘KCC 1% 나눔 클럽’을 만들어 개인기부 활성화 차원에서 개인기부를 희망하는 임직원의 신청을 받아 급여에서 1%(0.5%)를 공제, 일정 금액이 모금되면 임직원들이 추천하는 복지단체를 선정해 후원할 예정이다 .
KCC 관계자는 “그동안 사업장별로 김장김치 나누기, 페인트 벽화 봉사, 바닥재, 창호 기부, 지역 축제 지원 등 전국에 걸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 왔지만 주관부서가 없어 시너지효과를 내지 못했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화시킨 후 본격적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KCC의 사회적책임 실천방향을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