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KB국민카드 모바일홈’에 음성으로 메뉴이동이 가능한‘음성인식 서비스’를 추가해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마이크 버튼을 눌러 구동할 수 있으며 앱의 메뉴명 혹은 메뉴명이 포함돼 있는 단어 등 105개의 키워드를 말하면 해당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단어 외에도 자연어 문장을 말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결제예정금액’이라고 말하면 이번 달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현금서비스를 신청하려면 터치방식으로 진행 시 ‘현금서비스 신청’이라고 말하면 바로 현금서비스 신청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 ‘CGV에서 할인되는 카드가 뭐지?’라는 문장을 말하면 The CJ KB국민카드, KB국민 It Phone 카드 등 CGV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안내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국민카드는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bkookmincard)에서 ‘나에게 있어 음성인식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은?’이라는 질문에 댓글을 단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