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 ‘브랜드숍’ 도전장…세니떼 오픈

입력 2013-07-16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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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화장품이 브랜드숍 유통에 진출한다.

코리아나 화장품이 ‘세니떼 뷰티샵’이라는 신개념 멀티 브랜드숍을 오픈하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리아나의 주력 유통인 직판(신방판) 시스템을 벗어나 보다 공격적인 신사업을 전개한다는 차원에서 시판유통으로 멀티 브랜드숍을 개점한 것이다. 올해 초부터 테스트마케팅을 펼쳐왔던 코리아나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신개념 브랜드숍 시스템에 대한 화장품 전문점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높아지고 가맹사업이 확대되자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세니떼 뷰티숍은 별도의 가맹비가 없으며, 브랜드숍에 보증금이나 권리금을 코리아나가 가맹 초기에 지원해 자생력을 높여주는 선 지원 후 매출을 추진하는 상생 시스템을 갖춘것이 두드러지는 특징이다.

세니떼 뷰티숍에는 코리아나의 세니떼브랜드를 주축으로 한방브랜드 비취가인, 메이크업 브랜드 텐세컨즈, 비오데팡스 등 코리아나의 시판 주력 브랜드들이 공급된다. 또 20대~40대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와 가격대를 형성해 제품을 한번에 비교하여 쇼핑할 수 있는 멀티 브랜드숍이다.

유학수 코리아나화장품 대표이사는 “화장품 전문점시장이 브랜드숍의 과도한 할인경쟁으로 화장품 점주의 피해가 커지며 피멍이 들어가고 있을 때 상처를 먼저 치유해주고 함께 성장하는 ‘선 자금지원, 후 매출’의 시스템을 도입해 시장의 할인 매출경쟁의 악순환을 개선하고 싶다”라며 “파격적인 지원시스템으로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업종 전환을 위한 이들에게 불황기 소매사업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브랜드숍 확대을 통해 화장품 전문점과 화장품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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