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만점 바캉스 쇼핑] S라인에 건강까지… 먹는 것도 ‘딱’ 부러지게

입력 2013-07-11 11:0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곤약누들·코코넛워터… 웰빙·저칼로리 식품 인기

많은 여성들이 몸매 관리를 이유로 여름이 되면 유난히 먹는 것에 신경을 쓴다. 특히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식품을 넘어서 영양 균형과 첨가물 등 성분을 고려해 보다 건강한 제품을 선택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이러한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해 올 여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청정원_뷰티칼로리면 프레쉬 2종
◇냉면부터 음료까지…저칼로리·웰빙이 대세= 청정원에서 최근 선보인 ‘뷰티칼로리면 프레쉬’는 곤약으로 만든 저칼로리 웰빙 누들인 ‘뷰티칼로리면’의 새로운 냉장 버전이다. 여름에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우육수물냉면’과 ‘메밀비빔냉면’ 2종류로 출시했다.

곤약 94%에 순두부와 메밀을 섞어 만든 면으로 열량이 매우 낮고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 또한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오랜 시간 포만감이 유지되며,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한우육수물냉면’과 ‘메밀비빔냉면’의 열량도 각각 1인분 기준 110㎉, 170㎉로 매우 낮다.

▲비타코코 코코넛워터
여름철에는 수분 손실이 많아 유난히 음료를 많이 찾게 된다. 하지만 음료야말로 깐깐하게 따져 고르지 않으면 당분 과다섭취의 주범이 될 수 있다. 최근 요가 등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뜨고 있는 음료가 바로 ‘코코넛워터’다.

코코넛워터는 기존 스포츠음료나 이온음료보다 당분은 낮으면서 즉각적인 수분 공급 효과가 있어 인기가 많다. 특히 최근 국내에 론칭한 미국 코코넛워터 시장 1위 브랜드 ‘비타코코’는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한 천연 코코넛워터다. 칼륨도 스포츠음료의 15배 가량 함유하고 있다. 칼륨 함량이 높아 운동 후 근육 수축, 이완과 정상 혈압 유지에 도움을 준다.

▲코카콜라_태양의마테차
‘다이어트 차’라고도 불리는 마테차도 여름에 즐기기에 좋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남미 지역에서 생산되는 마테차는 남미에서 물처럼 마시는 차로 커피와 녹차에 이어 세계 3대차로 손꼽힌다. 마테차는 풍부한 미네랄뿐만 아니라 폴리페놀도 일반 차에 비해 3배 더 많이 들어 있다. 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음료로 알려져 있다. 코카콜라가 최근 출시한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 마테 잎을 추출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신경 쓰는 여성 사이에서는 견과류도 필수 식품으로 꼽힌다. 식사 사이사이에 다른 간식 대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를 조금씩 챙겨 먹으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피할 수 있다. 친환경·유기농식품 전문점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은 최근 국내 전문기관의 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유기농 생아몬드 등 유기농 견과 및 유기농 건과일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생아몬드, 구운피칸, 잣,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 6종과 건크랜베리, 건블루베리, 건체리 등 건과일 5종으로 구성돼 있어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초록마을_건과일, 견과류 11종
안토시아닌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대표적 슈퍼푸드로 꼽히는 베리류 음료도 여성 사이에 인기다. 특히 방광염, 요로감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오션스프레이의 크랜베리 주스를 찾는 여성이 많다.

◇필수 영양소로 몸속 균형 유지 ‘세노비스 트리플러스50+’=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여름을 보내려면 무엇보다 몸속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에는 더위와 습도에 노출되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서 체력 저하는 물론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건강을 유지하기 어렵다.

따라서 비타민이나 미네랄, 오메가-3 등과 같은 영양소를 골고루 꾸준히 섭취해 에너지 대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세노비스 트리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비타민 10종, 미네랄 4종에 오메가-3(EPA+DHA 500mg)까지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현대인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등푸른생선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는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의 균형을 조절해 몸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혈행 개선 효과도 있다.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50+
50세 이후에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세노비스 트리플러스50+는 50세 이후 성인 남녀의 신체 변화에 따라 영양소의 종류와 함량을 과학적으로 재설계한 제품으로 비타민 10종, 미네랄 6종, 오메가-3(EPA+DHA 700mg)를 간편하게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