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선진화작업 일환
기아차가 경북 포항에 직영 서비스센터를 이전·확대 개소하며 서비스센터 균형 배치와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10일 경북 포항시 죽도동에 위치한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개소식은 기존 경북 경산 서비스센터를 경북 포항 서비스센터로 이전 확대한 것으로 직영 서비스 거점에 대한 고객 접근성 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함이다.
이번에 개소한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1만800여㎡의 지상 6층 건물로, 포항 남부지점과 첨단 종합 정비 작업 공간 및 휴게 공간 등 고객 편의 시설을 갖췄다.
일일 최대 130대까지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복합 서비스 거점이다. 특히 거점 고급화 및 표준화 작업 콘셉트로 기아차만의 공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레드 큐브’ 개념을 적용, 고객 친화적 공간으로 구성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서비스센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 남동부지역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넉넉한 고객 편의 공간 및 정비 작업 공간 제공, 정비 시간 단축 등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