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전셋집 광역버스 프리미엄 누려라

입력 2013-07-09 06:4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퇴근 1시간 M버스 노선확대 …정류장 인근 집값 비싸

광역버스의 프리미엄을 등에 업은 수도권 소재 전셋집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물량은 M버스의 정류장과 인접해 있다. 수도권과 서울 도심을 오가는 노선을 운행하고 M버스는 정류장이 적고 버스 전용차선을 이용해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점과 종점 인근 5㎞ 이내에 위치한 4개 이내 정류소에만 정차하고 버스 전용 차로를 이용해 달리기 때문에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으로 1시간 정도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이 버스 정류장 인근 소재 전세아파트 및 오피스텔들이 눈길을 끌고 잇는 것이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M버스가 지나는 길목의 아파트는 전셋값이 다른 아파트보다 평균 20% 비싸다는 통계가 나왔을 정도로 ‘M버스 프리미엄’이라는 신조어도 탄생했다.

정부도 이 같은 점을 감안해 수도권 외곽신도시 입주 때마다 서울 출퇴근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M버스 노선을 신설하는 등 주택 정책에도 활용하고 있다.

기존의 M버스 노선이 서울역이나 강남역에 집중됐던 것과 달리 올해는 신촌, 양재까지 확대돼 해당 지역 수요자들이 반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기존의 21개 노선에 파주(운정)~양재역, 인천(송도)~신촌 2개 노선이 확대 운행될 예정이다. 추가 노선의 기점은 서울 신촌, 양재역 등 대학가와 업무지역을 집중적으로 잇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출퇴근 직장인뿐만 아니라 대학생 자녀들의 통학문제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이처럼 높아지고 있는 M버스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는 △파주운정 14블록 롯데캐슬 △광교 에코 푸르지오 시티 △일산 요진 와이시티 △청라 한양수자인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 등을 꼽을 수 있다.

롯데건설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 중인 ‘파주운정 14블록 롯데캐슬’은 단지 바로 옆으로 M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지하 2층, 지상 18~30층 20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59~126㎡ 총 1880가구로 구성된다.

대우건설이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지역 1-3-1블록과 1-6-2블록에 분양 중인 ‘광교 에코 푸르지오 시티’는 5115번 M버스의 경기대 후문 정류장이 바로 인근에 위치한다.

이 오피스텔은 2개 동으로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 22~42㎡ 총 203실로 이뤄졌고 이중 38~42㎡ 일부 실이 복층형으로 구성돼 있다.

요진건설산업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일대에 공급하는 ‘일산 요진 와이시티’는 M버스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일산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있는데다 단지 앞 정류장에 서울역, 강남, 여의도 등으로 이동하는 M버스가 정차해 이를 통해 서울 업무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청라국제도시는 서울역까지 운행되는 M버스가 지나고 있어 서울역, 신촌, 홍대 등 서울 도심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청라국제도시 A38블록에 분양하고 있는 ‘청라 한양수자인’은 현재 전용 102~142㎡의 계약해지분에 한해 대출이자·이사비·취득세지원 등의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또 청라국제도시 A28블록의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전용 100~209㎡, 총 766가구로 이뤄진다.

대우건설은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G1-2블록에서 오피스텔인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 24~58㎡로 구성됐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약 400m 거리이고 M버스 정류장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