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기 사고] '영웅' 이윤혜 캐빈 매니저는 누구?

입력 2013-07-08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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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사고 당시 승무원들의 헌신적인 대응을 칭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윤혜 캐빈 매니저의 ‘영웅담’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995년 3월6일에 입사한 이윤혜 매니저는 19년차 승무원으로 현재 캐빈서비스 2팀에 소속돼 있다.

특히 이 매니저는 2003년 아시아나항공 창립기념일 우수승무원 등 총 14회 포상을 받아 모범적인 인재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매니저는 사고당시 승객들을 챙기며 끝까지 현장에 남아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외신들은 이 매니저가 영웅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힙합 공연 프로듀서로 일하는 승객 유진 앤서니 나씨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이 승무원이 비행기 통로를 통해 부상당한 승객들을 옮기느라 동분서주하는 것을 봤다”며 “그녀는 영웅이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그는 "몸집도 작은 여승무원이 얼굴에 눈물이 흐르는 채로 승객들을 등에 업고 사방으로 뛰어다니고 있었다"며 "그녀는 울고 있었지만, 여전히 너무나 침착했다"고 덧붙였다.

샌프란시스코의 조앤 헤이스-화이트 소방국장도 사고기 캐빈매니저(최선임 승무원)를 `영웅`으로 칭하며 찬사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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