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네오위즈 휴가비 최대 400만원 지원
여름휴가 시즌의 막이 올랐다. 바다로, 산으로 향하는 휴가객들의 행렬에 주말마다 고속도로는 몸살을 앓는다. 해외로 나가려는 여행객들로 공항 역시 인산인해다.
막상 휴가는 잡지만 부담은 만만치 않다. 치솟는 물가에 얇아진 지갑으로 휴가비 역시 만만찮은 걱정거리. 미처 여행지를 알아보지 못한 사람들은 이래저래 허둥지둥이다.
IT업체들은 여름철 휴가객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휴가객들의 부담은 덜어주고, 발빠르게 정보를 제공하는 주요 IT업체들의 서비스를 알아보자.
시간이 있어도 돈이 없다면 휴가계획은 그림의 떡. 휴가를 위해 알뜰하게 모아둔 경비도 막상 여행을 떠나려니 부족하다.
만약 누군가 휴가비를 지원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카발온라인’에서 여름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올 여름휴가는 카발에서 준비하자!’ 이벤트는 게임의 콘텐츠인 ‘미션전쟁, 미션던전, 미션배틀’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별 점수 획득 규칙에 따라 추첨권이 부여되며 추첨권을 많이 보유할수록 이벤트 상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미션전쟁, 미션던전, 미션배틀 콘텐츠별로 추첨을 통해 각 차수 1등 3명에게는 4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0만원, 5만원 상당의 ‘캠핑용품 상품권’을 지급한다.
네오위즈인터넷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가속스캔들 for Kakao(이하 가속스캔들)’에서 여름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내 점수를 30만, 60만, 100만점 획득 시 각각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오션월드 패키지, 여름휴가비 100만원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연속으로 차량과 충돌해 ‘100 콤보’를 달성하면 여름휴가비 1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여름휴가객들의 로망은 ‘해외여행’. 하지만 낯선 환경에서 제대로 여행을 할 수 있을지 여행객들의 마음은 불안하기만 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티 맵스 2고’는 전 세계 주요 국가, 도시의 지도 6700여개를 지원한다.
여행하려는 국가와 도시의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받으면 오프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길 안내 외에 지역 식당, 관광명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여행의 편의를 돕는다.
네이버의 ‘글로벌 회화’ 앱은 여행 시 가장 큰 애로사항인 언어 문제를 해결해준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문장을 수록한 글로벌 회화 앱은 13개 외국어, 2000여개 문장 표현을 탑재했다.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태국어 등 총 13개국의 회화를 수록했다. 유료 버전은 4000여개의 표현, 무료 버전은 2000여개의 문장을 제공한다.
특히 여행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표현을 포함해 공항, 숙박, 쇼핑, 식당 등 상황별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문장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다.
특히 외국어 발음이 우리말로 표기돼 쉽게 따라 할 수도 있다. 또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원어민의 발음, 억양, 강세를 확인할 수 있어 발음에 자신 없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