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상반기 히트상품 BEST 10’을 발표했다.
NS홈쇼핑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상반기 히트상품 트렌드를 ‘H.E.A.L(치유하다)’로 정의했다. ‘H.E.A.L’이란 집에서 직접 관리한다는 의미의 ‘Home-selfcare’, 사용이 간편한 ‘Easy to use’, 일체화된 ‘All in one’, 생활을 위한 ‘Living’을 의미한다.
총 주문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상반기 주요 쇼핑 테마는 ‘실속있는 기능성 상품’이다.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기능성은 높은 우수 중기상품이 판매 강세를 보였다.
1위는 ‘엘렌실라 달팽이크림’이 차지했다. 엘렌실라 달팽이크림은 달팽이 점액성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퀵클린 클리너’와 ‘더블업 쌍꺼풀메이커’도 각각 2위, 3위에 오르며 소비자들이 실속 있는 중기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퀵클린 클리너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세탁조나 싱크대, 변기에 넣으면 살균과 탈취, 향균까지 되는 클리너 상품이다. 더블업 쌍꺼풀메이커는 눈에 바르면 1분 후 쌍꺼풀이 생기는 쌍꺼풀 제조상품이다. 쌍꺼풀 외에 아이라이너, 마스카라까지 풀구성된 실속 상품이기도 하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집에서 셀프 케어할 수 있는 상품들의 인기도 증가했다. 5위를 차지한 ‘엘라 더블스핀 스타일러’는 라뷰티코아 치후원장이 개발한 헤어 스타일러기기다. 드라이어, 고데기, 볼륨펌까지 모두 표현 가능하다. 9위를 차지한 ‘이젠드라이’ 또한 홈 드라이크리닝 세제로 집에서도 세탁소에서 드라이크리닝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기능성은 높고 가격은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홈쇼핑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