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 중 가장 중점이 되는 요소는?
▲SK텔레콤 사회공헌활동에서 가장 중점이 되는 것은 ICT 기반의 ‘사회와 함께하는 동행’이다. 이는 지난 8일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고객·사회와 함께하는 ‘행복동행’의 일환이다.
이에 SK텔레콤은 ICT를 기반으로 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및 베이비붐 세대 창업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또 정보소외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ICT 나눔 활동 등도 함께 전개한다. SK텔레콤은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행복동행’의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실천해 나감으로써 창조적인 ICT 생태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
-다른 기업들과 SK텔레콤의 사회공헌 차별성은?
▲GIVE U와 WITH U 어플리케이션은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ICT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역시 단순히 전통시장의 물품을 팔아주는 것이 아니라 ICT기술 적용과 시장 자체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즉 일시적인 도움이 아닌 ICT기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을 이끌어내는 것이 SK텔레콤 사회공헌활동의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재래시장과 MOU를 체결하고 있다. 주요 활동은?
▲SK텔레콤은 자사의 차별화된 ICT 솔루션 및 마케팅 역량을 전통시장에 효율적으로 접목시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한 상생 해법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통시장의 고객층을 확대하고 방문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고객 DB확보를 위한 프로그램 추진하고, ICT 솔루션 적용 통한 경영 및 DB 마케팅 지원 활동을 추진한다.
또 중곡제일시장의 ‘아리청정’ 상품과 같이 시장 특화 프로그램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 것으로 알고 있다.
▲기존의 베이비붐 세대 창업지원 프로그램과는 달리 아이디어 발굴부터 비즈모델 구체화, 창업, 초기정착, 성공 스토리 창출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반에 대한 실질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즉, 창업이라는 어려운 과정을 극복해야하는 베이비붐 세대 예비창업가와 사업이 성공적인 단계에 진입할 때 까지 동행하겠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