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 ‘마이스타일’ 론칭

입력 2013-05-22 14:3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옥션

옥션은 오픈마켓 최초 고객 맞춤형 추천서비스 ‘마이스타일’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유사 구매성향 고객들이 실제로 구입한 상품 추천해 주는 ‘남들은 뭘 살까’ 코너도 메인 페이지에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들은 고객의 최근 클릭 및 구매한 상품이력과 이용패턴을 분석해서 고객별 관심사를 추천한다. 회원들의 쇼핑과정에서 발생한 빅데이터(Big Data)에 기반해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른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마이스타일’ 서비스는 고객이 최근 구매하거나 클릭한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 관심분야를 파악해 연관 상품을 추천한다.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이사 등의 대소사와 게임, 골프, 캠핑, 애견,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객이 직접 관심분야를 선택하고 언제든 수정할 수 있다.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옥션 고객들이 최근 3일간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을 선별 추천해 합리적인 구매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또 간접적으로 연관 있는 카테고리 인기상품도 볼 수 있다.

‘남들은 뭘 살까?’ 코너는 유사한 구매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실제로 클릭하거나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코너다. 디지털카메라를 본 경우 해당 디카를 본 고객들이 많이 본 다른 모델의 디카를 추천해 준다. 텐트를 구매했다면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함께 구매한 코펠, 버너, 랜턴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김용회 옥션사업본부장은 “국내 쇼핑몰 중에서도 가장 방대한 옥션의 쇼핑 데이터분석을 토대로 고객별 실시간 맞춤 쇼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고 편한 쇼핑을 돕는 고객 편의 위주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