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22일 ‘세계 생물 다양성 보존의 날’을 맞아 국내 동물 보호 NGO인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윈드러너_미션! 멸종위기 동물을 구하라!’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윈드러너 for Kakao(이하 윈드러너)’ 사용자들이 멸종위기 동물 소환수와 함께 게임 속 달리기를 통해 후원금을 모으는 형식으로, 1m를 달릴 때마다 1원씩 적립해 1000만원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윈드러너 게임 내 소환수는 총 56종으로 이 중 멸종위기 동물은 반달가슴곰, 호랑이, 붉은여우, 팬더곰, 북극곰, 추장큰부리새, 랫서팬더, 무산쇠족제비 등 총 8종이다. 사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멸종위기 동물 소환수’ 중 1종을 선택해 게임을 즐기면 미션이 완료된다.
해당 멸종위기 동물 소환수와 함께 달린 거리만큼 적립된 후원금은 동물자유연대에 전액 기부된다. 기부금은 멸종위기 동물보호와 야생동물의 복지 지원, 전시를 위한 야생동물 포획 금지법 등 멸종위기 동물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에 사용된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모든 사용자들에게 8종의 ‘멸종위기 동물 소환수’ 중 1종을 랜덤하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게임을 즐기는 것이 곧 후원으로 연결되는 즐거운 경험과 더불어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weme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weme.wemad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