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망고보트 출시 “친구들의 투표로 쇼핑 어떠세요?”

입력 2013-05-21 10:2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친구들의 실시간 투표로 쇼핑을 즐긴다?”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는 21일 쇼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망고보트’를 출시했다.

‘망고보트’는 국내 최초로 ‘투표’라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접목한 ‘쇼핑 특화 SNS’다.

LG CNS는 ‘망고보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물건을 고를 때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구매에 대한 의견을 묻는 투표를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투표는 가격, 사용경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과 함께 ‘사세요’와 ‘글쎄요’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망고보트’ 사용자는 이러한 투표결과를 한 눈에 확인해,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구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비슷한 성향을 가진 다른 사용자의 구매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뢰도 높은 상품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망고보트’는 서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집한 관심상품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온라인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도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구매완료’ 버튼을 눌러 온라인 구매내역을 통합해 보관·관리하는 온라인 가계부로의 이용도 가능하다.

친구 추가 및 관리, 친구간 쪽지 보내기 등 SNS의 기본적인 기능들도 충실하게 제공된다. ‘망고보트’는 웹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iOS 앱 버전도 상반기 내 추가될 예정이다.

LG CNS는 차별화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 ‘망고보트’를 LG CNS의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접점 플랫폼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또한 LG CNS의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을 비롯, 자체 솔루션 기술들을 ‘망고보트’에 적용시킴으로써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최문근 그루 마케팅 사업부문장은 “‘망고보트’는 투표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며 “사용자들에게 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