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입학사정센터(센터장 임태진)는 오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 상도동 교내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입학사정관제 Weekly 전공체험’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진학을 앞둔 수험생에게 올바른 전공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매회 1000여 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1부 전공 특강과 2부 입학사정관전형 특강으로 구성된다. 전공 특강에는 각 단과대학의 대표 교수가 ‘전공 이해 및 학과(부) 소개’를 주제로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강의를 진행한다. 이태식 교수(경영대학 경영학부)의 ‘인간과 삶 그리고 경영학’, 이채영 교수(자연과학대학 의생명시스템학부)의 ‘유전자 오케스트라’ 등 8개 단과대학의 특강이 20여 회 예정돼 있다.
입학사정관전형 특강은 2014학년도 숭실대학교 입학사정관전형 소개와 자기소개서 특강, 모의면접 시연 등으로 구성되며, 입학사정관전형 전반에 대한 정보와 준비 전략 등이 제공된다.
임태진 입학사정센터장은 “관심 있는 전공을 대학에서 미리 체험해보는 것은 추후 적확한 전공과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다.
‘위클리 전공체험’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숭실대 입학사정센터 홈페이지(http://iphak.ssu.ac.kr/ao)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사항은 입학사정센터(02-820-001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