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희망가게’ 10주년을 기념해 일반인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홍보존 운영, 희망가게와 함께하는 나눔활동 실시, 희망가게가 있는 여행에세이 ‘골목여행’ 연재 등이 진행된다.
모금홍보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운영된다. 희망가게에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6월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http://makeupyourlife.amorepacific.com) 내 희망가게 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 서울 본사를 비롯해 각 지역사업부(대전, 대구, 부산, 광주)와 인재원(용인), 그리고 뷰티사업장(오산)에 마련된 모금홍보존을 활용할 수도 있다.
본사 시그니처타워에 설치된 모금홍보존 명함통에 명함을 부착하면 기부와 관련한 상세 내용을 담은 이메일이 기부 희망자에게 발송된다. 지역사업부와 인재원, 뷰티사업장 이용자의 경우 모금홍보존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온라인 모금페이지로 연결된다.
모금액은 전액 희망가게 창업주를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캠페인 시작을 기념하여 총 22명의 임직원을 ‘희망동행 주인공’으로 선발했다. 희망동행 주인공들은 희망가게의 취지와 의미를 주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모금을 독려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