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4' 이후 처음으로 음악팬들에게 공개되는 딕펑스의 미니앨범 'VIVA PRIMAVERA'는 러브홀릭의 감성뮤지션 강현민과 싱어송라이터 심현보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한결 성숙한 음악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페인어로 감탄사 'VIVA'와 '청춘'혹은 '봄'을 의미하는 'PRIMAVERA'를 합성한 미니앨범 'VIVA PRIMAVERA'는 딕펑스 멤버들이 직접 곡을 쓰고 가사를 붙여 만든 그들만의 음악들과, 그들의 든든한 음악적 조력자들이 함께 작업해 만들어낸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음악들로 가득 채웠다.
타이틀곡 'VIVA 청춘'은 심현보와 딕펑스 멤버들이 함께 작업한 팝락넘버로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드럼(박가람)과 베이스(김재흥)의 리드미컬한 연주와 피아노(김현우)의 앙상블, 그리고 보컬(김태현)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창법까지 딕펑스만이 가지고 있는 쿨하고 세련된 음악적 색채를 잘 보여주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피아노 펑크의 진수를 보여주는 '별', 모던펑크곡 'Newyorker', 강현민이 작곡한 모던락 넘버 '난시', 클럽느낌의 펑크넘버 'Answer me', 발라드곡 '약국에가면'까지 총 6곡의 다양한 음악이 담겼다. 이미 온라인 음반몰 예약판매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가왕 조용필의 19집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딕펑스는 25일 첫번째 미니앨범 'VIVA PRIMAVERA'을 발표하고 5월 25일 단독 콘서트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