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략에 대한 정의는 학계에서도 국제적으로도 정해져 있지 않다. 나라와 나라의 관계에서 어느쪽의 관점으로 보는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아베 신조 일본총리, 23일 일본 의회 참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일제침략을 부정하며.
◇…“양국에서 새 정부가 출범한 후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협력을 논의해야 할 시기에 최근 일본의 역사인식과 관련해 긴장관계가 형성돼 유감스럽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23일 한일경제협회 회장단과 만나.
◇…“새누리당의 빨간 야구점퍼와 비교할 때 민주당의 노란점퍼는 왜 그리 촌스러운지, 또 수량조차도 부족한지, 규격은 왜 그리 작은지 다들 불만이었다. 현수막도 왜 그리 자주 바뀌는지 의아스러웠다.”
민주당 중하위 당직자 당원들의 모임인 ‘국민정당추진 청장년 네트워크’, 23일 지난해 대선 민주통합당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대선자금 집행의혹을 제기하며.
◇… "알 카에다가 지난주 보스턴 테러 사건을 저지른 차르나예프 형제를 곧 '전 세계 성전의 영웅'으로 찬양하고 나설 가능성이 있다."
CIA 출신 반테러 전문가 브루스 리델, 23일(현지시각) 미국 온라인 뉴스사이트인 데일리 비스트 기고문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국민의 대표로서 새로 취임하는 국무위원이나 국회의원 당선자에게도 격려를 보내는 차원에서 박수를 쳐주는 게 좋겠다.”
민주통합당 김성곤 의원, 2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상생의 정치구현하자고 제안하며.
◇…“(카르텔) 적발 시 부담하게 될 예상비용이 위법을 통해 얻는 기대이익보다 크도록 설계해야 법 위반이 억제될 수 있다. 행정제재의 실효성이 담보될 수 있도록 과징금의 실질부과율을 높여야 한다.”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