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 첫날부터 안내ㆍ편의시설 미흡으로 관람객 불만

입력 2013-04-20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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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장 첫날부터 편의시설, 안내 등 운영이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개장 첫 날인 20일 회장 안내 요원이 부족해 관람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람회를 위해 근무 중인 스태프들은 총 730여명. 이 가운제 안내만 전담하는 직원은 40여명에 불과하다. 나머지 직원은 운영요원, 통역도우미, 정원해설사, 자원봉사자 등의 업무와 함께 안내를 지원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111만2천㎡의 광대한 박람회장을 안내하는 정원해설사는 18명밖에 안 돼 관람객들의 수요를 따라가지 못 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입장권 검표기 오류가 발생해 입장이 지연되는 일이 발생했고 식당 부족으로 습지센터 내 식당에서는 식재료가 개장 첫 날부터 바닥나기도 했다.

조직위는 음식물의 외부반입을 불허하고 있지만 순천시가 개발한 브랜드 도시락 '순천미인' 반입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장애인 및 노인 등 약자 관람을 위한 장비 시설 확충, 벤치·파라솔 등 쉴 수 있는 시설·공간 보완 등도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직위는 "수요에 맞춰 인원을 배치했지만 개장 초기 시행착오 등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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