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소셜 쿠폰 ‘쿠투’ 페이스북 쿠폰샵 오픈

입력 2013-04-16 09:1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CJ E&M 온라인사업본부는 페이스북에 자사의 소셜 쿠폰 ‘쿠투’의 ‘쿠투 쿠폰샵’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투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형태로 주고 받는 기존의 모바일 쿠폰 서비스들과 달리, 쿠폰 수신자의 전화번호 없이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소셜 쿠폰 서비스다.

‘쿠투 쿠폰샵’ 오픈으로 기업들은 페이스북을 통한 마케팅 활동 전개 시, 쿠투 솔루션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쿠폰 서비스 운영을 할 수 있다. 예를들어 ‘투썸플레이스’가 신제품 런칭 기념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쿠투의 솔루션을 활용해 ‘신제품 50%할인권’과 같은 쿠폰을 투썸플레이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배포할 수 있게 된다.

일반 사용자들도 쿠투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친구에게 선물을 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의 ‘쿠투 쿠폰샵’에는 현재 CGV 영화관람권, 올리브영 상품권, 투썸플레이스 커피, 뚜레쥬르 베이커리, 에뛰드하우스 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입점돼 있다. 선물을 보내고 싶은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하고 원하는 상품을 고르면 간편하게 선물을 발송할 수 있다. 결제는 휴대폰과 신용카드 모두 가능하며 최대 5명의 친구에게 동시에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원하는 선물이 있을 경우 ‘조르기’ 버튼을 통해 특정 친구에게 조르기도 가능하다.

쿠투 쿠폰을 선물 받은 수신자는, 본인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선물 수신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으로 전송된 선물을 본인 모바일로 재전송한 뒤 해당 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진민정 컨버전스사업팀장은 “쿠투 쿠폰샵 오픈을 통해 기업들의 페이스북 마케팅이 좀 더 편리해진만큼, 유의미한 매출 증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CJ E&M은 다음 달 6일까지 ‘쿠투 쿠폰샵’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오픈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