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부동산]주중·주말 장사 쉴 틈 없는 상가 노려라

입력 2013-04-11 16:0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다양한 수요층·지속적인 유동인구 확보… 수익률로 이어져

최근 주중, 주말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수요를 창출하는 상가가 인기다.

보통 상가는 일정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설정해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예컨대 도심권 오피스 상가는 평일 직장인들을 노리고 유원지 일대 상가가 주말 나들이객을 목표로 삼는 것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목표 대상이 다양하게 형성돼 일주일 내내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상가라면 ‘금상첨화’다. 이 같은 상가는 높은 수익률을 확보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주택시장 침체로 수익형 부동산이 대체 투자재로 떠오르면서 상가 역시 치열한 경쟁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며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집객공간(공원, 랜드마크, 편의시설 등)까지 확보하고 있는 상가는 1주일 내내 장사가 잘 되는 경향이 있어 수요층의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중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수요층과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상가로는 △송도 센트럴파크 1 몰 △송도커낼워크 △강남역 센트럴 애비뉴 △메세나폴리스 △이노시티 등이 대표적이다.

▲'송도 센트럴파크 1 몰'의 전경.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23-3번지 일대에서 ‘송도 센트럴파크 1’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 지상 1~3층, 5개동, 216개 점포로 이뤄지는 쇼핑몰이다.

인근에 I-타워와 포스코빌딩, IBS-타워 등의 오피스 시설이 둘러싸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40만㎡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인접해 주말에 많은 인파가 형성되는 만큼 주중, 주말 가리지 않는 상권을 확보했다.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며 선납할 경우에는 7.5%의 선납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로 홍보관은 해당 상가 내에 있다.

포스코건설은 또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송도커낼워크’도 분양하고 있다.

이 상가는 353개 점포로 구성되며 연면적 5만4726㎡ 규모로 이뤄진다. ‘송도 센트럴파크 1’과 마찬가지로 주변에 I-타워, 포스코빌딩 등의 오피스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중앙공원과도 가깝다.

‘송도커낼워크’는 유럽 스타일의 저층 상가로 빼어난 건물 외관과 조경을 자랑한다고 포스코건설은 설명했다.

시내면세점은 국산품 매장을 포함 총 3172㎡의 규모로 조성되며 인천송도면세점에서 운영한다. 또한 쇼핑 거리는 이랜드그룹이 맡아 조성하며 10년간 상가를 임차해 운영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들어서는 ‘강남역 센트럴 푸르지오시티’ 분양에 나섰다. 지하 8층~지상 19층 규모의 오피스텔 중 상업시설인 ‘강남역 센트럴 애비뉴’는 지하 2층 ~ 지상 3층에 상가 총 110개로 구성된다.

강남역 1번 출구에서 30여m에 위치해 이 역의 유동인구 흡수가 용이하다.

분양가는 3.3㎡당 2000만~1억원대로 계약금 10%에 중도금은 4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시공은 대우건설, 자금관리는 하나다올신탁이 맡았다. 입접은 2015년 3월 예정이다.

GS건설은 현재 서울 마포구 합정동 소재 ‘메세나폴리스’를 분양하고 있다. 이 상가는 곡선 보행로를 중심으로 이용객이 걸어 다니면서 쇼핑 할 수 있는 협곡형 스트리트 몰로 설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근 홍익대를 비롯해 서강대, 연세대, 이대가 가까이 위치해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 배후 수요층이 형성돼 있다. 또한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이 상가와 직통으로 연결돼 있고 합정로, 양화로, 강변북로, 자유로 등의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건설사 현대엠코가 분양 중인 ‘이노시티’는 서울 중랑구 상봉동에 들어선다. 스트리트형 상가로 연면적 12만6027㎡, 길이 316m에 총 323개의 점포로 구성되는 초대형 쇼핑 공간이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압도적인 규모, 차별화된 외관, 몰링형 MD구성 등 향후 동북권 일대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시티’는 중앙선 망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주중, 주말 관계 없이 고객과 높은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하철 7호선·경춘선 상봉역, 2015년 개통예정인 KTX 인천공항~강릉 구간도 있는 등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