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세미나·심포지움 개최 잇따라
중앙대학교 전문 및 특수대학원의 다양한 봄맞이 행사가 열린다. 각 대학원은 세미나와 심포지움, 워크숍을 잇따라 개최할 예정이다. 또 해외 탐방 관련 행사와 교환학생 모집도 계획돼 있다.
특수대학원 중 신문방송대학원은 오는 6일 오후 3시 인천 영종도 을왕리 ‘골든스카이리조트’에서 2013학년도 춘계 워크숍을 개최한다. 입실은 오후 3시이며 공식행사는 5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이 대학원은 재학 중인 원우를 비롯한 동문들과 각 전공 교수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개발대학원은 2013학년도 상반기 해외 문화 탐방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 간 대만에서 개최한다. 사회개발대학원원 원우로서 해외 문화탐방 참가를 원하는 원우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대학원은 2013년도 개발도상국 기초교육향상 지원사업 파견자를 선발한다. 개도국 교육지원을 통해 교육원조 성과를 이루고 예비교사의 해외교육지원 활동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파견에는 30명을 선발한다.
파견자들은 에티오피아를 비롯해 짐바브웨, 레소토, 스와질랜드, 키르키즈스탄 등 총 5개국에서 오는 8일부터 내년 7월까지 11개월 동안 교육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건강간호대학원과 같은 대학 전문대학원인 의학전문대학원에 따르면 국제보건의료학회 준비위원회는 이 학회 창립총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두 대학원은 국제보건의료학회 창립을 기념해 그간 국제보건의료를 평가하고 학회가 해야 할 역할을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성모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특수대학원 연합회는 오는 20일부터 21일 이틀간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
의학전문대학원을 비롯, 중앙대 전문대학원들도 각 대학원 마다 춘계 행사를 준비 중이다.
국제대학원은 몬터레이대학 교환학생 및 Advanced Entry 진학희망생을 모집하고 있다.
미국 명문대학원이며 본 대학원의 벤치마킹대학원인 Monterey Institute of International Studies에 파견될 교환학생 및 Advanced Entry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다. 이는 수업료의 2분의 1을 장학금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교환학생 및 상위 학위 진학프로그램이다.
지원 기간은 오는 5일까지며 국제학과 및 전문통번역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내국인에 한함)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이 외 평점과 최소자격 조건 등은 홈페이지(http://gsis.cau.ac.kr)를 참조하면 된다.
첨단영상대학원은 아트센터 나비창작 포럼을 열고 경영전문대학원도 오는 5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MBA Festival을 개최할 예정이다.
법학전문대학원은 다음달 중 2013학년도 춘계 학술심포지움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