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루카’ 출시 8개월에 3000만개 판매 돌파

입력 2013-04-01 17: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남양유업은 자사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가 출시 8개월여 만에 3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루카는 지난달 월매출이 13억원 규모로 증가해 누적매출 80억원, 낱개 기준 300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에는 소용량으로 출시된 ‘루카 쁘띠’ 가 큰 인기를 끌며 ‘루카’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 첫 출시된 ‘루카 쁘띠’ 는 1월 기준 7억원 이상이 팔려나가며 5억원이 팔려나간 ‘루카’의 매출을 앞질렀다.

‘쁘띠’ 는 프랑스 말로 작고 귀엽다는 뜻으로, 종이컵에 마시는 커피믹스 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용해 용량이 120ml 가 되었을 때 최적의 맛이 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김웅 남양유업 대표는 “루카는 과테말라와 콜롬비아 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뛰어난 풍미로 소비자 입소문만으로 점유율이 상승했다” 며 “전사적인 역량 집중으로 원두커피믹스 시장에서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