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민병덕 행장 “연체 관리 노력 절실해”

입력 2013-04-0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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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병덕 KB국민은행장이 선제적 연체 관리 노력을 주문하고 나섰다.

민 행장은 1일 조회사를 통해 “연체율과 고정이하 여신비율 등 건전성을 보여주는 지표가 여전히 미흡하다”면서 “안정적 이익창출을 위한 핵심 역량이 충당금 관리라는 점에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연체관리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민 행장은 이어“지속가능한 생존은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 이익을 창출하는 능력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최우선적으로 노력해야 할 부문은 바로 건전성 개선”이라고 강조했다.

민 행장은 “지속가능한 생존과 고객과의 상생이라는 측면에서 KB국민은행의 깊은 고민이 필요한 때”라며 “지속가능한 생존을 위해서는 안정적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립하고 전략적 육성사업에서의 의미 있는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부응하겠다는 점도 재차 강조했다.

민 행장은 “국가 경제의 기반을 다지는 의미에서 현재 정부와 금융당국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에 대해서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우량 중소기업대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영업점장 전결범위의 탄력적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 및 소호업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 드릴 것”이라고 약속했다.

지난 1분기 성과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민 행장은 “저성장 저금리의 기조속에서 성장성, 수익성, 건전성 등 경영성과 개선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 성과는 다소 미흡했다”고 지적했다.

민 행장은 그러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및 금융고충상담센터 개설 △노란우산공제 가입고객 10만명 돌파 △KB국민행복적금 출시 등을 새로운 성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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