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사랑 서비스’운영 1주년 맞아

입력 2013-03-14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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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고객사랑 서비스’운영이 1년째를 맞았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사랑 서비스는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 재안내, 미처 챙기지 못한 보험금 수령 지원, 각종 안내에서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고객정보 갱신, 은퇴 대비 노후 설계 등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대상 고객에게 매월 초 안내장과 휴대폰 문자로 방문 시기를 안내하고 있으며 고객별 안내시점은 1년 중 보험을 계약한 달이나 보험료를 완납한 달, 또는 가입보험의 만기가 도래한 달이다. 특히 담당 컨설턴트가 그만두면서 방문이 소홀했던 고객에 대해서는 콜센터에서 직접 전화해 서비스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매월 30만명 이상 고객방문이 이뤄져 보유고객의 절반인 400만명에 대한 방문이 이뤄졌다. 이를 기반으로 NCSI(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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