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가 출시 40여일만인 11일 총 이용건수 5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월 출시된 이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남는 데이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K텔레콤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데이터를 1회 최대 1GB까지 월 2회 선물할 수 있다. 단 청소년은 데이터를 받을 수만 있다.
서비스 출시후 첫 1주일은 일 평균 이용 건수가 약 2000건에 불과했지만 설 연휴를 기점으로 하루 거래량이 1만건을 넘어서는 등 이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최근에는 하루 약 2만건의 데이터 선물하기가 이뤄지고 있으며, 지난 1일에는 하루 거래량이 4만건을 넘어섰다.
서비스 이용 형태를 분석한 결과, 데이터 선물을 가장 많이 보내는 연령층은 40~50대로 나타났다. 이들 중 66%는 10~20대 자녀에게 선물을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주로 음성통화나 문자서비스만을 이용하는 부모 세대들이 자녀들에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함으로써 자녀의 데이터 부족량을 채워주고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도 얻는 것으로 SK텔레콤 측은 분석했다.
SK텔레콤은 가족 외에도 친구, 커플 간 데이터 선물하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4일 화이트데이에 맞춰 ‘선물 조르기’, ‘선물 메시지 보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통해 원활한 데이터 사용과 가계통신비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점이 매우 뜻깊다”면서 “향후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은 물론,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