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은 자사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 2.0(이하 V3 모바일)’이 글로벌 보안 제품 테스트 기관인 ‘AV-TEST’가 진행한 첫 공식 테스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AV-TEST가 지난 1월 전세계 22개 모바일 보안 제품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진행한 테스트에서 안랩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참가해 인증을 획득했다.
V3 모바일은 13.0 만점에 10.5를 기록해 인증을 획득했다. V3 모바일은 이번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탐지율 94%를 기록했다. 특히 오진이 0개이고, 제품이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CPU 점유율은 0.26%를 기록해 사용편의성 부분에서 만점을 받았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안랩은 R&D 중심 기업으로서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PC, 네트워크 영역 보안뿐 아니라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안랩이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V3 모바일은 기존 백신 기능 뿐 아니라 파일 암호화, 무선 인터넷 접속 제어, 스팸 차단, 데이터 백업 등 다양한 보안 위협에 입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해 삼성전자, LG전자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제공되고 있다.